#include <stdio.h> int isPrime(int number) { int i; for (i=2; i<number; i++) { if (number % i == 0) return 0; } return 1; } int main(void) { int number = 13195, max_div=0, i; for (i=2; i<number; i++) if (isPrime(i) == 1 && number % i == 0) max_div = i; printf("%d", max_div); return 0; }
abstract class vehicle{ private String name; abstract public String getName(String val); public String getName(){ return "vehicle name:" + name; } public void setName(String val){ name = val; } } class Car extends Vehicle{ public Car(String val){ setName(val); } public String getName(String val){ return "Car name : " + val; } public String getName(byte val[]){ return "Car name : " + val; } } public class good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Vehicle obj = new Car("Spark"); System.out.print(obj.getName()); } }
#include <stdio.h> void main() { int c=0; int i=0; while(i<10) { i++; c *= i; } printf("%d", c); }
항목 | 기호 |
---|---|
합집합 | A ( ) B |
차집합 | A ( ) B |
카티션 프로덕트 | A ( ) B |
프로젝트 | A ( ) B |
조인 | A ( ) B |
( )은/는 TCP/IP에서 IP 패킷을 처리할 때 발생되는 문제를 알려주는 프로토콜이다. ( ) 프로토콜은 보통 다른 호스트나 게이트웨이 와 연결된 네트웍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주로 사용된다. ( ) 을/를 이용한 공격에는 ( ) Flooding가 있는데 ping 명령어를 통한 ( ) 패킷을 연속적으로 계속 보내어 서버의 요청에 응답으로 인한 다른작업을 하지 못하도록 하는 공격이다.
패킷의 출발지 주소(Address)나 포트(port)를 임의로 변경하여 출발지와 목적지 주소(또는 포트)를 동일하게 함으로써, 공격 대상 컴퓨터의 실행 속도를 느리게 하거나 동작을 마비시켜 서비스 거부 상태에 빠지도록 하는 공격
1. 슈퍼키는 ( A )의 속성을 갖는다. 2. 후보키는 ( A )와(과) ( B )의 속성을 갖는다.
void main{ int []result = int[5]; int []arr = [77,32,10,99,50]; for(int i = 0; i < 5; i++) { result[i] = 1; for(int j = 0; j < 5; j++) { if(arr[i] <arr[j]) result[i]++; } } for(int k = 0; k < 5; k++) { printf(result[k]); } }
1. 요소를 확장해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모든 항목을 하나의 요소로 추가 2. 리스트 내부 요소를 꺼내주는 함수로써, 그 요소는 리스트 안에서 삭제하고 그 값을 반환 3. 리스트 내부의 요소의 순서는 뒤집는 역할
( )은/는 머신러닝 기술을 이용하여 IT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대량의 로그를 통합관리 및 분석하여 사전에 위협에 대응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서로 다른 기종의 보안솔루션 로그 및 이벤트를 중앙에서 통합 수집하여 분석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 상태의 monitoring 및 이상징후를 미리 감지할 수 있다.
[1] - 하향식 테스트 시 상위 모듈은 존재하나 하위 모듈이 없는 경우의 테스트를 위해 임시 제공되는 모듈이다. - 특별한 목적의 소프트웨어를 구현하는 것으로 컴포넌트를 개발하거나 테스트할 때 사용된다. - 서버-클라이언트 구조에서 서버만 구현된 상태로 테스트를 해보고 싶을때 단순히 값만 넘겨주는 가상의 클라이언트를 만들어서 테스트 할 수 있다. [2] - 상향식 테스트 시 상위 모듈 없이 하위 모듈이 존재할 때 하위 모듈 구동 시 자료 입출력을 제어하기 위한 제어 모듈(소프트웨어)이다. - 서버-클라이언트 구조에서 클라이언트만 구현된 상태로 테스트를 해보고 싶을때 접속 인증 등의 간단한 기능만 하는 가상의 서버를 만들어서 테스트 할 수 있다.
디자인 패턴 중 ( ) 패턴은 반복적으로 사용되는 객체들의 상호작용을 패턴화한 것으로 클래스나 객체들이 상호작용하는 방법이다. 알고리즘 등과 관련된 패턴으로 그 예는 Interpreter, Observer, Command 가 있다.
[1] - 생성자가 여러 차례 호출되더라도 실제로 생성되는 객체는 하나이고 최초 생성 이후에 호출된 생성자는 최초의 생성자가 생성한 객체를 리턴한다. - 주로 공통된 객체를 여러개 생성해서 사용하는 DBCP(DataBase Connection Pool)와 같은 상황에서 많이 사용한다. [2] - 호스트 객체의 내부 상태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여 호스트 객체에 연산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한다. - 이 패턴은 보통 합성 구조의 원소들과 상호 작용하는 데 사용되며, 기존 코드를 변경하지 않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방법이다.
릴리즈 노트 이름, 소프트웨어 이름, 릴리즈 버전, 릴리즈 날짜, 릴리즈 노트 날짜, 릴리즈 노트 버전 등의 기존정보가 포함된다.
PaaS SaaS IaaS
ㅇ 두 개 이상의 하드디스크를 병렬로 연결해, 하나의 디스크처럼 이용하는 기술이다. ㅇ 스트라이프(Stripe) 방식으로 구현하여 I/O 속도가 빠르다. ㅇ 데이터를 블럭단위로 분할하고 나누어 저장하기 때문에 하나의 디스크에 문제가 생기면 데이터 사용이 불가능해진다.